예비과정

스토리텔링 수학, 해법은 독해력이다!!

유아적인 독서습관을 교정하여 공부용 독서법인 의미단위 읽기를 습득시키고 이해력, 추론력 등 필수 독해능력과 집중력, 기억력 등 학습잠재력을 중학과정에 최적화시키는 특별훈련입니다.

무료체험 결제하기

대상

초등 고학년
중학생 중 기초부족학생

금액

60회 25만원

(90일 + 정지기간 30일)

시간

1회 약 30분 소요

* 역량에 따라 개인차가 있습니다.


언어포스예비과정】 훈련과정

[언어포스예비과정] 문자인지 및 이해력 훈련은 총 60회 과정으로
<Session1- 리딩 클리닉> 유아적인 독서습관을 교정하고 의미단위 읽기를 습득하는 단계
<Session2- 마스터 리딩> 필수 독해능력과 학습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단계
총 2단계로 단계별 30회씩 구성되어 있습니다.

session1session2

Session1 리딩 클리닉

훈련목적

글 읽는 방법은 내용을 이해하는 과정뿐 아니라 머릿속에 기억하는 과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글을 읽는 방법이 아래와 같이 미숙하면 지식의 이해와 저장에 있어 비효율적이게 됩니다.

1 책을 읽다가 읽은 곳을 다시 읽는다.
2 조금만 긴 글을 읽을 때도 읽는 곳을 자주 놓친다.
3 집중하기가 어려워 연필로 줄을 쳐가면서 읽는다.

4 중얼중얼 소리를 내거나 속발음을 하면서 읽는다.
5 의미단위로 파악하지 않고 단어를 하나씩 읽는다.
6 핵심내용이라고 생각되는 부분만 골라 읽는다.

글을 읽는 능력이 발달해가는 과정 중에 있는 초등 및 중학생들은 성인과 달리 독해패턴이 아직 완전히 자리 잡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보면 위의 글읽는 패턴들은 발단단계의 초기에 위치하는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하지만, 독해패턴이 자리 잡기 시작하는 이때에 올바른 지도를 하지 않으면 미숙한 독해패턴이 고착되어 교정하는 것이 더 어렵게 됩니다. 소리내어 읽거나 하나씩 짚어가며 속발음을 하며 읽는 유아적 독해패턴은 <뇌로 읽는>의미단위 묵독의 형태로 진화되어야 합니다.

<Session1 리딩 클리닉> 단계에서는 글을 이해하고 기억하기 위해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핵심이 되는 능력인 워킹메모리 능력과 의미단위 읽기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유아적 독해패턴에서 진화된 독해패턴으로 자연스럽게 넘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1일 훈련 과정

01
.
.
.
.
.
.
.
.
.
.
.
.
.
.

워밍업

훈련 전 적당한 긴장과 집중을 유지하고 심신의 피로감을 해소하기 위한 단계입니다. 훈련에 들어가기 전에 워밍업을 통해 훈련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02
.
.
.
.
.
.
.
.
.
.
.
.
.
.





03
.
.
.
.
.
.
.
.
.
.
.
.
.
.





04

인지능력 향상훈련

문자에 대한 정보처리속도를 향상시키는 훈련입니다. 워킹메모리의 주의 및 지각 능력을 강화하여, 문자정보를 순간적으로 뇌에 전달하는 능력을 강화시킵니다.

기억능력 향상훈련

워킹메모리의 폭을 확장하여, 문장 의미에 대한 즉각적인 이해와 순간기억력을 증폭시킵니다. 이를 통해 의미를 즉시 통합처리 할 수 있으며, 이해와 기억이 행상됩니다.

활용테스트

지문읽기와 문제풀기를 통해 훈련을 체화하고, 자신의 독해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점검하는 단계입니다. 글의 핵심파악능력을 향상 시키며, 긴 글과 어려운 글에 대해 준비합니다. 또한 키워드별로 분류된 지문을 통해 보다 견고한 배경지식을 습득합니다.



대상 : 초등 고학년, 중학생 중 기초부족학생
금액 : 25만원 (60회/90일)
시간 : 1회 약 30분

무료체험  결제하기

메커니즘 보기       >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이트맵